KakaoTalk_20210315_084758873.jpg

안녕하십니까?

오늘날 지구의 자연 문제 즉, 기후환경문제는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 없을 만큼 인류사회의 심각한 안보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입니다. 자연 입장에서 보면 자연을 훼손하고 기후 문제를 일으키는 바이러스는 사람들일 것입니다. 자연과 친화적으로 살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자연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전 인류를 대응하고 있고 이는 더 큰 재앙을 예측할 수 있는 경고라 할 수 있습니다.

‘40초당 한 명’ 또한 전 세계에 일어나는 자살 발생 수치입니다. 더구나 지구촌을 달구는 폭염의 증가는 우울 감정을 증폭시켜 인간의 생명체의 생존본능을 잃어버릴 수 있고, 멸종 가능성에 대해 외면을 더 이상 해서는 안 됩니다.

 

이러할 때 지구의 건강과 인류의 생존을 위해 자연 친화적인 ‘녹색기술상품 실천과 생명존중 공익활동은 인류가 반드시, 그리고 즉시 대처해야 할 중요한 과제가 되었습니다.

 

그러나 1985년 비엔나 국제회의에서 합의, 1988년에 발효 되었고, 다자간 환경협약이 197개국에 비준되었고, 유엔 기후변화협약 (UNFCCC)은 하였으나 국가 간 자국의 이익추구로 실천방안을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.

 

이러할 때 IO-WGCA ’기후환경 헌법‘을 통해 국제적인 자치권을 가진 ’국제기구‘만이 유일한 목적 대안이 되었습니다.

 

이에 생명존중세계본부 IO-WGCA는 두가지 유일한 실천목적 성취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.

 

『생명존중 인류가 지켜야 할 최고의 가치이며 사명이다.』

『녹색기술상품실천은 인류생존을 위한 책무이다.』

 

LIFE RISPECT WHQ. IO-WGCA

생명존중세계본부 아이오더블류지씨에이

 

대표 강화식 글러벌지원의장